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소방공무원에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실시 - 생명존중 문화 조성해 자살예방에 총력
  • 기사등록 2022-11-22 11:22: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4일부터 3일간 소방공무원 188명을 대상으로 ‘자살 예방을 위한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소방공무원 대상 ‘자살 예방 위한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광경(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생명지킴이’는 자살 위험에 처한 사람의 신호를 파악하고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기관과 연계해 대상자의 자살시도를 예방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이번 교육은 소방공무원이 자살 시도자와 가장 먼저 접촉하는 직업군이기도 하지만 업무의 특성상 충격적인 재난·재해 현장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며, 이에 따라 높은 정신적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 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행동·상황 등의 위험신호를 조기에 발견·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정신건강 앱 ‘터치마인드’를 가입해 본인, 동료, 지인, 가족 등 주변 사람들의 위험신호를 알아차리고 돕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의 정신건강 체크와 앱 정보를 활용한 생명지킴이 활동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고흥군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소방공무원들이 업무상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생명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군민과 함께하는 생명존중 문화 조성으로 자살 등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굴해 맞춤형 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촘촘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총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88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