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전남 최초 여객선 무료 와이파이 제공 - 완도군-(주)KT 업무 협약 체결, 2023년 1월 서비스 개통
  • 기사등록 2022-11-22 10:18: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과 ㈜KT(대표이사 구현모)는 11월 21일 완도에서 운항되고 있는 전체 여객선에 무료 와이파이(Wi-Fi)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 체결로 ㈜KT에서는 12월까지 여객선에 무료 와이파이 장비를 설치하고완도군에서는 연간 데이터 이용료 27백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무료 와이파이 설치 대상은 완도군 섬 지역을 운항하고 있는 7개 노선, 17척의 여객선이며무료 와이파이는 시범 운영을 거쳐 내년 1월부터 본격 이용할 수 있다.


대도시의 경우 버스나 지하철에는 와이파이가 설치되어 있지만 섬 지역의 중요한 교통수단인 여객선에는 와이파이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주민과 관광객이 불편함을 겪었는데 내년부터는 여객선 내 어느 곳에서든 양질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우철 군수는 “()KT와 협력하여 섬 주민들과 관광객의 불편 해소와 정보 이용 격차를 완화할 수 있게 되어 다행으로 생각하고섬 관광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군은 현재까지 관광지와 버스터미널을 비롯한 다중이용시설 등 96개소에서 무료 와이파이 존을 운영 중이며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88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5월 3일부터 5일까지 제21회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