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혁신MZ위원회 ‘와이파이(y-π)’ 변화와 소통 워크숍 실시 - 공직 내 MZ세대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소통의 시간 진행
  • 기사등록 2022-11-17 16:20: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5~16일 이틀간 신라스테이 여수에서 변화와 소통을 위한 혁신MZ위원회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30명의 여수시 혁신MZ위원회 와이파이(y-π)’ 위원들이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진지한 토론을 벌이는 등 열띤 분위기를 이어갔다.


* MZ세대 : 80년대 출생한 밀레니얼(M)세대와 90년대 이후 출생한 Z세대를 통칭

와이파이(y-π) : MZ위원회의 별칭으로여수(y)의 무한한(π성장을 기원하고, X세대와 MZ세대의 원활한 소통(Wi-Fi)을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워크숍은 2~30대로 구성된 위원들의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과 분과별 주제 발표소통을 위한 공감 연극시장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 말미에는 주제별 정책제안 사항을 공유하고 이를 구체화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시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에서 제안된 정책사항은 12월 간부회의의 주요 안건으로 보고돼 시행부서를 지정하는 등 시정운영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정기명 시장과의 열린 대화 시간에서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격의 없는 대화들이 오갔다.


정 시장은 “MZ세대의 조직문화 혁신과 일하는 방식에 대한 정책제안에 무척 기대가 된다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경직된 공직문화에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어 달라면서 여러분이 주신 소중한 의견이 조직문화에 잘 녹아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지난 10월 출범한 여수시 혁신MZ위원회 와이파이(y-π)’는 ▲공직사회의 불합리한 관행 없애기 ▲불필요한 행정사무 줄이기 ▲일하는 방식 개선 ▲일과 삶의 균형방안 ▲공감소통 직장분위기 조성 ▲톡톡 여수시책 제안 등 다양한 주제로 소그룹을 구성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86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