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식약청, 단순처리 농․수산물 생산업체 점검 - 절임배추․마른김 등 단순처리 농․수산물 선제적 안전관리 강화
  • 기사등록 2022-11-16 17:11: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정해권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광주식약청은 단순처리 농․수산물*인 절임배추와 마른김의 안전한 공급을 위해 11월 30일까지 호남지역의 생산업체에 대한 위생관리 실태를 점검한다.

    

* 농수산물에 식품첨가물이나 다른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원형을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절단‧탈피‧건조‧세척 등 단순 공정을 거친 것


이번 점검은 호남지역에서 많이 생산*되는 배추와 김을 원료로 절임배추와 마른김을 생산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원재료 보관상태 등 위생관리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

   

* '21년 생산량(톤) : 김 416,655톤, 배추 810,752톤(출처 : 전남도청, 통계청)


주요 점검 내용은 ▲작업종사자 위생복, 위생모 착용 등 개인 위생관리 ▲생산에 사용하는 기계‧기구 세척 등 작업장 위생관리 ▲원재료와 완제품의 보관상태 ▲식품첨가물(감미료, 소포제, 보존료 등) 사용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위반사항이 확인된 업체에 대해서는 현장지도 또는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지자체에 요청할 계획이다.


아울러 영업자를 대상으로 손씻기, 위생복‧위생모의 올바른 착용 등 위생관리 수칙 준수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광주식약청은 앞으로도 호남지역에서 생산하는 단순처리 농․수산물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해 국민이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85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