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새마을회, 순천시민을 위한 따뜻한 공익활동 이어가
  • 기사등록 2022-11-07 13:11: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순천시 새마을회(회장 김동철)가 지역을 위한 따뜻한 공익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순천시 새마을회는 지난 4일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과 새마을부녀회에서 직접 담근 고추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아이스팩 재활용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순천시 새마을회에서 역점으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내놓은 아이스팩을 수거해 새마을 회원들이 직접 세척, 건조하는 과정을 거쳐 지역 상인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주 1회 아이스팩 수거·세척 활동을 진행해, 약 20톤의 아이스팩을 상인들에게 전달했다. 미세 플라스틱이 주성분인 아이스팩 재활용으로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지역 상인에게는 경제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이날 순천시 새마을부녀회에서는 부녀회원들이 직접 담근 고추장 200통을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행사도 추진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김동철 새마을회장은 “순천시 새마을회는 새마을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을 위한 나눔·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순천시민에게 도움이 되고,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공익사업을 이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77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축구․패러글라이딩 종목 유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축구․패러글라이딩 종목 유치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