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굿네이버스 호남본부, 신나는어린이집 ‘약속의 시작’ -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 진행 - 신나는어린이집 아프리카 모잠비크 아동 1:1결연 위해 후원
  • 기사등록 2022-10-24 13:05: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굿네이버스 호남본부(본부장 정용진)는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신나는어린이집(원장 최현기)과 함께 ‘약속의 시작’프로젝트 참여에 따른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약속의 시작’은 유아교육기관이 아프리카 모잠비크와 국제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주도적으로 글로벌시대 공존과 공감에 대한 이해를 함양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유아교육기관의 주도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유아들이 실질적인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신나는어린이집은 아프리카 모잠비크 아동을 1:1 결연하며, 국내·외 아동들의 권리를 지키는 ‘약속의 시작’에 참여하였다.

 

최현기 신나는어린이집 원장은“비행기로 16시간 거리인 모잠비크에 직접 갈 수 없는데, 굿네이버스 호남본부를 통해 모잠비크에 도움이 필요한 아이를 결연해서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뿌듯하다”전했다.

 

정용진 굿네이버스 호남본부장은 “ ‘약속의 시작’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최현기 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굿네이버스 호남본부는 신나는 어린이집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세계시민 교육을 제공하겠다”며, “호남권역의 유아교육기관들과 함께 모잠비크의 아이들을 살릴 수 있도록 노력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의 삶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호남본부는 유아대상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광주·전남서부지역 내 ‘약속의 시작’프로젝트에 동참을 희망하는 유아교육기관은 굿네이버스 호남본부(062-376-6566)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68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