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병태 나주시장, 수도권 발품 세일즈 - 21일 서울 서초구청장 면담, 농산물 유통 등 업무 교류 협약 제안
  • 기사등록 2022-10-24 09:58: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윤병태 전라남도 나주시장이 나주배나주쌀 등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보를 위한 수도권 발품 세일즈에 힘을 쏟고 있다.

 

23일 나주시에 따르면 윤병태 시장은 지난 21일 농산물 유통 등 상호 교류를 위한 서울시 서초구청 방문에 이어 농협하나로마트 경기 성남점에서 열린 우수 농특산물 대도시 홍보 및 판촉 행사’ 현장을 찾았다.

 

전성수 서울 서초구청장과 만난 윤 시장은 마한과 전라도 중심지였던 나주의 역사광주·전남 공동 혁신도시 조성 및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개교에 따른 도시 비전전통 산업인 농업의 우수성 등을 소개하며 양 도시 간 상생 협력을 제안했다.

 

윤 시장은 환담을 통해 서초구민들께서 역사문화에너지산업농업이 살아 숨 쉬는 나주를 접한다면 분명 나주를 사랑하게 될 것이라며 양 도시의 상생을 위한 업무 교류농산물 유통 등 적극적인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제안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에 전 구청장은 서초구는 자매·우호 도시와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는 등 도시와 농촌이 동반 상생해야한다는 기본 원칙을 갖고 있다라며 전라도의 중심 나주와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적극 검토하겠다라고 윤 시장의 제안에 화답했다.

 

면담을 마친 윤 시장은 경기도권 최대 농산물 유통업체인 농협하나로마트 성남점으로 이동해 나주쌀·나주배 등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홍보 판촉 행사에 참여했다.

 

윤 시장과 더불어 이상만 시의회의장권용대 농협중앙회나주시지부장과 동강·남평·다시·마한농협 조합장이기석 재경나주향우회장노상봉 재경성남향우회장최진원 현우농원대표 등 100여명은 나주 농·특산물 소비 촉진을 독려했다.

 

또 성남시의회 박은미 부의장최종성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성남시 관계자들이 관심과 응원을 보탰다.

 

시는 올해 수확한 햅쌀(1kg) 무료 증정과 나주배나주배즙 시식 등 행사장을 오가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판촉 행사를 운영하며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또 올해 대미 수출 물고를 튼 왕건이 탐낸쌀을 비롯한 고품질 나주쌀과 친환경 나주배의 맛·효능 등을 전시 홍보하며 나주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렸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기름진 나주평야와 영산강의 풍부한 수량으로 길러낸 고품질 나주쌀과 친환경 농법의 고당도 나주배를 비롯한 나주의 우수 농특산물을 많이 애용해주시고 2천년 역사문화도시 나주도 방문해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국내·외를 가리지 않는 현장 중심의 농산물 판촉판로 확보에 발품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67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하얀 눈으로 덮인 담양 관방제림과 메타세쿼이아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