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대한민국 SNS대상‘3년 연속 대상’수상 - SNS통해 군민소통 활발, 유튜브 100만 조회수 달성 등 성과 인정받아
  • 기사등록 2022-10-14 14:41: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이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제12회 대한민국 SNS대상 공공부문 기초지자체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해남군은 2019년부터 매년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전국최고 수준의 SNS 홍보성과를 높이 인정받았다해남군은 2019년 최우수상에 이어 2020년부터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매년 SNS 운영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민들과 활발히 소통한 기관에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으로올해는 기업과 공공부문 총 81개소에서 공모에 참여했다


정량평가를 거쳐 전문가와 대국민 투표를 거치는 2차 심사에서 해남군은 공공부문 가장 많은 득표율을 올리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해남군은 군정역점과제로 소셜미디어(SNS) 마케팅 강화를 추진페이스북과 유튜브블로그 등을 통해 군정시책과 해남의 역사와 문화 관광특산물 등을 알려나가고 있다.


해남의 매력을 알리는 유튜브 채널은 공무원이 직접 제작출연하는 홍보콘텐츠를 발굴해 영상으로 제작개설 2년여만에 100만회 조회수를 달성했다.


또한 페이스북 팔로워는 36,000명을 넘어서며 전남도내 군단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SNS 캐릭터 땅끝이희망이이모티콘을 제작해 무료배포하는 한편 유튜브 쇼츠인스타 릴스 등 영상콘텐츠 제작 폭을 확대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SNS 기자단, SNS 스토리텔러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도 활발히 펼쳐지고 있다.


이를 통해 군정 전반에 대해 활발히 군민과 소통하면서 군단위에서 보기 드물게 SNS를 통한 군민들의 참여가 활발한 것으로 손꼽히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민선7기부터 SNS를 통한 군민소통을 역점 추진해 온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시대 흐름에 맞춰 전국에 해남을 알리고군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SNS마케팅을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63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