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워프라자, 더블캡 전기화물차 서울중부공원여가센터 보급 - 서울시 최초 보급, 서울을 대표하는 녹지 공원의 친환경 이미지 제고
  • 기사등록 2022-09-21 09:18:03
기사수정

사진: 파워프라자 전기화물차 ‘봉고ev피스 더블캡’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파워프라자가 국내 유일하게 보급 중인 6인승 전기화물차 ‘봉고3ev피스 더블캡’ 모델이 서울중부공원여가센터에 보급된다.


서울중부공원여가센터는 서울 둘레길 정비 및 확대, 생태 복원 사업을 통해 도심공원(휴양림, 캠핑장, 책 쉼터 등)을 조성하는 서울시 산하 사업소로, 시민들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 공간을 제공해 미래가치를 실현하는 그린 인프라 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녹색 환경 조성에 친환경 전기차량의 필요성을 인지한 서울중부공원여가센터는 국내 최초 0.5톤 전기차량을 개발하고 꾸준히 보급해온 기술력과 신뢰성을 보고 EV 전문기업 파워프라자의 더블캡 전기화물차 모델, ‘봉고3ev피스 더블캡’을 선택하게 됐다고 밝혔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차량 관리 또한 구매에 큰 역할을 했다.

보급된 차량은 서울시 최초 보급으로, 서울중부공원여가센터가 관리하는 도심공원의 시설 보수와 관리 등 다양한 (공무)업무 수행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보급으로 서울시 산하기관들의 관심 또한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봉고3ev피스 더블캡’은 환경부에 공식 등재된 국내 유일 모델로 조용하고 쾌적한 운행환경과 넉넉한 적재 용량·인력이동(6인승)이 가능한 효율성 때문에, 특히 시민들의 휴식처가 되는 공원 관리에 매우 적합한 차량이다.

또한 매연과 소음이 없어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뿐 아니라 공무용으로도 매우 효율적이며, 서울시를 대표하는 녹지 공원의 친환경 이미지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48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