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여수시 가족플러스센터에서는 다문화 부부가 소통과 존중을 통해 부부관계를 개선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9월 28일부터 10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 7시에 다문화 부부교육 ‘알콩달콩 행복한 우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 안에 고요를 만나다’ 상담치유연구소 정광주 소장의 ‘긍정적 의사소통을 통해 행복한 부부 만들어가기’라는 주제로 3회 진행되며 ‘효과적인 대화 기술 배우기, 존중과 경청의 대화 실습’을 통해 부부의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일상에서 행복 찾기’를 통해 부부의 행복감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부부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친밀감도 높이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밀푀유나베&반미 만들기, 배추김치 만들기, 우리가족 힐링여행’등의 체험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지미자 센터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부부 관계를 개선하여 다문화가족의 부부의 건강성이 향상되길 바라며 좀 더 행복한 부부를 만들어가기 원하는 다문화가족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하였다.
참여 대상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다문화 부부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며 참여 신청은 9월 19일(월)~23일(금)까지 여수시가족플러스센터에서 전화나 방문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가족플러스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전화 문의는 692-4174에서 안내한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