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아 초록여행, 11월 ‘패키지여행’, ‘미션여행’ 각각 공모 - 제주, 부산, 강원’, [항공/철도+숙박+차량+문화여가활동비] 지원
  • 기사등록 2022-09-05 07:49: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 기아 초록여행은 9월 5일부터 ‘패키지여행’ 접수와 ‘미션여행’을 각각 접수한다.


‘패키지여행’은 ‘내륙-제주’ 여행 또는 ‘내륙-부산/강원’ 으로 여행 할 장애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시 항공/철도+숙박+차량+문화여가활동비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내륙-제주 여행은 ‘항공+숙박+차량’, 내륙-부산/강원 여행은 ‘철도+숙박+차량’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 패키지 모두 유류 1회 완충, 문화여가활동비 20만원을 지원한다.

 

차량, 유류, 문화여가활동비는 기아 초록여행, 항공권은 제주항공, KTX 승차권은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숙박은 한화리조트에서 제공한다.


‘미션여행’은 11월 주제인 ‘제로웨이스트 여행’을 주제로 여행 할 장애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시 차량+유류 1회 완충+문화여가활동비 30만원+필요 시 운전기사를 지원한다.


제로웨이스트 여행의 주제 작성 시 여행을 하면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작성하면 되며, 지원사항은 모두 기아 초록여행에서 제공한다.

  

두 여행은 중복신청이 가능하며, 9월 18일까지 신청을 완료하여야 한다.


패키지여행’은 11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가족, 지인과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한 4인으로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신청 시 패키지 중 세부 구분을 잘 선택하여 신청하여야 하며, 추후 선정 심사를 통해 최종 8가정을 선발한다.


‘미션여행’은 11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주제 수행방법을 기입하여 신청하면 된다. 인원 구성은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하여 3인 이상 ~ 9인 이하로 구성하여 신청하면 되고, 필요 시 기사를 요청할 수 있다. 추후 선정 심사를 통해 최종 7가정을 선발한다.


상세 사항 및 접수는 초록여행 누리집(www.greentrip.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기아 초록여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그린라이트(1670-4943)으로 하면 된다. 발표는 9월 22일에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을 통해 진행 될 예정이다.


단, ‘패키지여행’과 ‘미션여행’ 두 여행 간 중복신청은 가능하나, 패키지여행 내에서 항공권을 지원받는 패키지와 KTX 왕복 승차권을 지원받는 패키지는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한편, 기아 초록여행은 경제적 여건이나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이동권을 향상하기 위한 기아의 국내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2012년 출범하여 지금까지 약 10년 간 7만여 명에게 여행을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3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