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행복 무지개 빵빵 사업 추진 - 지역자원 연계 통해 다문화 가정에 롤빵 제작 지원
  • 기사등록 2022-08-29 15:22:3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산, 민간위원장 박상규)는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사랑행복 무지개 빵빵 사업을 추진해 다문화 이주여성, 취약계층 등 370여 가구에 롤빵을 제작 지원했다고 밝혔다. 


무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행복 무지개 빵빵 사업 추진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외부활동 단절, 고향 방문의 어려움으로 외로움을 느끼는 취약계층과 다문화 이주여성들을 위로하고 우리나라의 따뜻한 정 문화를 이들에게 전파하기 위해 실시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분과 위원들과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은 초당대학교 제과제빵학과와 연계해 교수진의 지도하에 6회에 걸쳐 롤빵을 직접 제작하고 이를 370여 가구에 전달했다.


롤빵 제작에 참여한 이 모 여성분과 위원은 “처음 롤빵을 만들 때는 까다롭고 어려웠는데, 여러번 만들다 보니 점점 자신감이 생겼다”며“롤빵을 받고 기뻐하시는 다문화 이주여성분들을 보니 매우 뿌듯했다”고 말했다.


김산 군수는 “롤빵 제작에 함께해주신 초당대학교 관계자 분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적극적인 민관협력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돕고 따뜻한 정이 넘치는 무안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32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