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몬테소리유치원, 후원금 전달 - 지역 내 학대피해아동의 심리·정서지원 및 가족기능강화를 위한 후원금 1…
  • 기사등록 2022-08-16 18:53: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임광묵)은 목포시에 위치한 몬테소리유치원(원장 최금희)으로부터 지역 내 아동권리보호를 위한 후원금 1백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지난 16일(화),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몬테소리유치원에서 진행됐으며,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임광묵 관장, 전현미 팀장, 몬테소리유치원 최금희 원장 외 376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후원금은 몬테소리유치원아 가정의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후원금은 학대피해아동 및 가정의 심리치료비, 가족기능강화서비스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임광묵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지역 내 학대피해아동 및 가정에 대한 관심과 나눔 동참에 감사드린다”라며 “전달받은 후원금은 학대피해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가정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최금희 몬테소리유치원장은 “전달된 후원금이 학대피해아동가정을 위해 사용되길 바란다”라며, “학대피해아동에게 지속적으로 관심 갖고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1988년 8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전라남도 목포시, 신안군, 무안군, 영암군, 해남군, 진도군, 완도군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치료, 아동학대의 재발 방지 등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25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