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미래를 품은 과학로켓, 하늘을 향한 힘찬 도약! - ‘2022 캔위성 경연대회’, 고흥항공센터에서 성공리에 개최
  • 기사등록 2022-08-08 14:34: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8월 3일과 4일 양일간 고흥항공센터 일원에서 ‘2022 캔위성 경연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참가학생들이 자신들이 제작한 캔위성 발사준비를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올해 11회째를 맞이한 ‘캔위성 경연대회’는 전국 청소년에게 위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주분야 저변확대와 대중화를 실현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KAIST가 주관,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고흥군이 후원하는 대회이다. 


캔위성(CanSAT)은 과학로켓에 의해 수백미터 상공에서 낙하되며 대기과학정보 및 기후변화 등을 파악하는 캔 크기의 모사 위성을 말한다.


이날 대회에는 슬기부(고등부)와 창작부(대학부)에서 각각 1·2차 평가를 통해 선발된 10팀이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대회관계자 및 지도교사를 포함해 약 100여명이 참가했다.

힘차게 하늘로 솓구치는 캔위성

참가팀들은 경연대회 본선 결과와 위성개발ㆍ운용 성과에 대한 최종결과발표회(8.12 예정)를 통해 기술력, 임무수행능력 등을 평가받게 되며, 평가결과에 따라 고교·대학부 각 5팀이 선정되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KAIST 총장상,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상과 상금이 수여될 계획이다.


한편 군 관계자는 “이번 캔위성 경연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더불어 오는 10월 고흥군에서 개최 예정인 제20회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를 통해 전국의 청소년들에게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의 이미지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19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우리는 보성 꿈나무 명창
  •  기사 이미지 장흥 천관산 억새 “은빛 가을이 시작됐다”
  •  기사 이미지 다시 북적인 대인시장의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