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지방보훈청(청장 임종배)은 21일(목),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된 제4회 광주٠전남합동일자리박람회에 참석하였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극심화된 취업난 해소와 더불어 침체된 채용시장 활성화 도모를 위한 방안으로 구인٠구직자 간 만남의 장을 운영하여 채용설명회, 현장면접, 취업멘토특강 등 다양한 취업정보제공과 서비스를 제공 하였으며 규제혁신٠적극행정 추진의 일환으로 제대군인의 취업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에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유관기관 부스를 운영하여 방문한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구직기술(이력서클리닉, 면접코칭) 서비스제공 및 동행면접을 지원하였으며 광주٠전남지역 62개 기업을 대상으로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 홍보 및 기업마케팅을 실시하였다.
앞으로도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는 코로나19 여건에 맞춰 온٠오프라인 일자리박람회를 통하여 제대군인 적합일자리 발굴에 적극 노력 할 것이다.
한편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www.vnet.go.kr)는 5년 이상 국토방위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٠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취업지원업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각종 워크숍 및 교육을 희망하는 중٠장기복무 제대군인은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