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이건호 기자]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올해 7년째 이어오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 사진공모전’을 지난 6월 2일(목)~7월 8일(금)까지 개최하고 최근 당선작을 발표하며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 사진공모전은 장성관내 또래상담 운영 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었으며,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담긴 사진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10개의 작품이 제출되어 작품설명, 독창성, 협동성, 현장심사를 통하여 대상 삼계고등학교, 최우수상 장성여자중학교, 우수상 분향초등학교가 선정되었다.
이에 우수학교 3개교에는 시상과 더불어 피자가 부상으로 지급되었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문향고등학교 외 6개 학교에는 참가상으로 샌드위치가 지원되었다.
이덕진 센터장은 “교실에서 함께하는 또래상담자의 활동을 통해 건전한 학교 문화를 형성하고 사진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즐거워 하고 또래상담 활동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는 시간이 되었으며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2년 이후 올해 개소 10주년을 맞이하였으며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구축으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교폭력 예방을 선도하는 솔리언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 예방교육(인터넷과의존, 학교폭력, 자살, 성폭력·성희롱)을 실시하고 있으며 청소년전화(국번없이1388) 및 상담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상담신청 및 상담복지센터 이용 문의는 061-393-1388로 전화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0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