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소방서(서장 신향식)는 7월 18일 장흥군 의용소방대연합회와 소통강화와 위상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7월 1일 제3대 장흥소방서장으로 취임한 신향식 소방서장의 인사와 장흥군의용소방대의 전문화, 운영활성화를 통한 강화방안을 모색하고 지금까지 장흥군민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해준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말씀을 전했다.
장흥군 의용소방대는 22개대 47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2년 상반기 동안 화재출동 11건 222명, 화재 예방순찰 1,662명, 캠페인 364명, 농촌일손돕기 358명 지원 등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취약계층 봉사활동 등 참여로 의용소방대원들도 보람을 느끼고 수혜자도 개선된 환경에 매우 만족하는 반응을 이끌어 내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향식 장흥소방서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이웃을 위한 봉사정신과 희생정신으로 활동하시는 의용소방대원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했으며 앞으로도 장흥군의 지역특색에 맞는 중추적인 봉사조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소방서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05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