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굿네이버스 전남지부,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환경보호 캠페인 진행 - 순천 조례호수공원에서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와 함께 ‘어린이가 행복한 …
  • 기사등록 2022-05-19 08:26:5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굿네이버스 전남지부(지부장 김은석)는 5월 5일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와 함께 순천 조례호수공원에서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한 이번 캠페인은 세계 모든 어린이들의 행복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굿네이버스 전남지부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 ‘하모니’와 함께 진행됐다. 


쓰레기 및 에너지 불평등과 같은 환경 문제로 고통 받고 있는 세계 상황과, 그러한 환경 속에서 살고 있는 아동들의 실태를 알렸다. 


또한, 아동들이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법 체험하기 및 응원 메시지 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에는 순천 조례호수공원을 찾은 약 100여 명의 아동과 부모들이 참여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부모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인 것 같다”며, “몰랐던 사실들을 많이 알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은석 굿네이버스 전남지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가 주인공인 어린이날을 맞아 세계 모든 어린이들이 행복할 권리가 있음을 알릴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획되었다”며, “앞으로도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와 함께 아동들이 행복한 세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지부는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지역 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동참을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굿네이버스 전남지부(061-903-9963)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65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