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홍재 전남농업기술원장, 함평 흑하랑 상추 재배현장 방문 - 농가 애로사항 청취, 소통의 시간 가져
  • 기사등록 2022-05-10 12:00: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 기자]박홍재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장이 함평군 흑하랑’ 상추 재배현장을 방문해 농가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10일 군에 따르면 박홍재 원장과 박은하 함평군농업기술센터 소장 등 지역 농업 관계자들이 지난 6일 흑하랑’ 상추 재배 농가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흑하랑은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기능성 신품종 상추로락투신 성분이 일반 상추에 비해 124배 높아 다소 쓰지만 적은 양으로도 신경 진정 및 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과거에는 상추의 락토신 성분이 졸음을 유발한다며 학생이나 직장인들이 기피하기도 했으나최근에는 오히려 그 기능이 각광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최근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 업체인 ㈜엘리펀은 함평 흑하랑 상추를 활용한 기능성 티백차 흑하랑굿드림티를 개발, FDA 승인 등 미국 수출을 위한 관련 절차를 완료하고 이달 제품 생산에 돌입했다.


박은하 소장은 락투신이 다량 함유된 흑하랑 상추는 불면증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천연 치료제가 될 것이라며 농가의 새로운 고소득 작물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5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