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 서구가 주민들을 위한 ‘평생 배움넷(앱)’을 개발하여운영 중에 있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평생 배움넷(앱)’은 컴퓨터가 없어도 편하게 집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평생학습을 교육받을 수 있도록 동영상 강좌 수강, 프로그램 신청, 수강료 결제 등을 할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또한 구글스토어, 원스토어, 앱스토어에서 평생 배움넷 검색을 통해 앱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회원가입을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서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와 연동되어있어 앱 회원가입으로 홈페이지도 이용 가능하다.
서구청 관계자는 “특히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어르신과 장애인 등교육 소외계층 주민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사람중심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배움으로 성장하고 나눔으로 꿈을 키워가는 사람중심 평생학습도시 서구로 거듭나기 위해 포스트 코로나 시책에 서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개편 등을 반영하여, 비대면 평생교육 활성화에 중점을 두어 시대 변화에 따른 다양하고 유연한 평생학습 정책을 펼쳐오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5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