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민·관 출산장려 행복동행 후원금 기탁식 - 아이키우기 건강한 고흥만들기, 우리 모두 함께해요!
  • 기사등록 2022-02-24 14:03: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22일 군청 집무실에서 ’출산가정 축복 꾸러미 후원금 기탁식‘을 가졌다.

김길종 센터장(오른쪽)이 송귀근 군수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고흥군 제공) 

이날 기탁식에서 고흥 귀농귀촌행복학교 김길종 센터장은 지역 내 저출생ㆍ고령화 인구문제를 극복하고 아이 키우기 건강한 고흥만들기 일환으로 고흥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출산장려 행복동행 사업’에 적극 참여하기 위해 1백만원을 쾌척했다. 


고흥군은 출산장려 민・관 행복동행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난 2019년부터 고흥군사회복지협의회와 협약을 맺은 후 현물후원 3개소(고흥군수협, 한우협회, 죽암농장)와 현금후원 24개소(개인 및 금융기관, 지역기관・사회단체)등 총 27개소에 1억1천7백만원의 후원으로 출산장려 축복꾸러미 세트(미역, 쌀, 소고기)와 육아용품 구입을 위한 고흥사랑상품권(10만원)을 출산가정에 전달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고흥군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665가정(‘21.12월말기준)에게 전달 지원하는 등 저출산 극복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함께 출산을 축하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갖도록 노력할 것이며, 후원금이 출산가정에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양육 부담을 줄여 아이 키우기 건강한 고흥만들기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출산장려 행복동행에 지역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09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