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군 소형건설기계 면허취득 교육 추진 - "농업용굴삭기․3톤미만지게차․농업용드론 자격 취득 지원"
  • 기사등록 2022-02-22 11:36: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신안군은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업인들이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임대하여 사용하는 농업용굴삭기 151명, 3톤미만 지게차 57명, 농업용 드론 55명 등 총 263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임대농기계의 활용도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용 빈도가 높고 영농작업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지만 면허가 없는 주민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교육을 실시한다.
 
농업용굴삭기, 3톤미만지게차 소형건설기계 교육은 조작방법 및 안전사고 예방요령, 관련법규 교육 등 이론 6시간 실습 6시간 총 12시간으로 2일간 진행하고 교육 수료 후 소형건설기계 조종 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농업용 드론 전문교육은 국토교통부 지정 교육 기관에서 총 3주간 진행되며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드론) 1종 조종자 자격 취득에 필요한 이론, 비행 및 실기 교육을 체계적으로 이루어진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 현장에서 농작업 효율성을 높이는 소형 건설기계 및 농업용 드론 사용이 급증하는 만큼 농업인 면허 취득으로 무면허 사고로 인한 형사적 책임을 방지하고 안전한 농작업 활동과 농업경비 절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07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