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다양한 직업 세계 및 산업현장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2021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지난 2월 11일 (주)햅건과 연계하여 실시했다고 밝혔다.
14일 인재육성아카데미에 따르면 이번 ‘2021중소기업 탐방프로그램’은 광주·전남 지역 내 취업을 준비 중인 졸업생 20명을 대상으로 광고·마케팅 실무 이해도 향상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무박 1일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CEO 특강, 인사담당자 특강 및 직무체험, 유형별 실전모의면접을 진행하여 참여자의 구직역량을 강화시켰다.
광주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인 (주)햅건은 소통, 공감, 신뢰를 슬로건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여 광주 내 NO.1마케팅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차별화된 경쟁력과 젊은 감각을 지닌 (주)햅건은 단순히 브랜드만을 성장시키는 마케팅 기업에서 벗어나 F&B사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획을 통해 웹 공간, 사진 및 유튜브, 영상 디자인 등 다양한 기획이 가능한 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주)햅건 최진용 대표는 CEO 특강을 통해 “대부분의 청년들이 사회라는 곳에 처음 던져졌을 때 나 자신의 능력을 의심하고 도전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남에게 의지하기보다
나 자신에게 확신을 가지고 자신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립하여 자신의 영역을 구축해 나가야 한다.”라고 전했다.
본 프로그램을 운영한 (사)인재육성아카데미 김지복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이 많이 어려웠지만 얼어붙은 지역 내 청년 취업 시장에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앞으로 더욱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여 광주 지역 내 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참여자는 무등사랑 홈페이지
www.mdsarang.com에서 자세한 확인이 가능하며 인재육성아카데미 사무국(062-224-7733)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