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도, 노바백스 백신 14일부터 접종 - 18세 이상 미접종자 등 대상 2회, 1회용 주사기로 보관․유통․사용 편리
  • 기사등록 2022-02-13 18:43: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라남도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14일부터 노바백스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8일 노바백스 29만 2천 회분이 국내에 도입됨에 따라 18세 이상 미접종자 기초접종과 2·3차 접종 미완료자 접종에 활용할 예정이다.

 

노바백스는 기존 B형 간염 등 다양한 백신 제조에 활용된 유전자 재조합 방식의 백신이다. 18세 이상 미접종자의 수용성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노바백스는 21일 간격으로 2회만 투여하면 된다. 1회용 주사기로 공급돼 보관·유통·사용이 편리하다.

 

이에 전남도는 건강상의 사유 등 개인적 사정으로 아직 접종하지 않은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먼저 접종할 예정이다.

 

접종 대상자는 18세 이상 일반 미접종자, 의료기관·요양병원 입원환자 중 미접종자, 요양시설 입소자 중 미접종자, 재가노인·중증장애인 등 거동불편자 중 미접종자다.

 

또한 1·2차 접종을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등으로 접종했으나, 2·3차 접종 시 의학적 사유로 접종이 어려운 경우 예외적으로 교차 접종이 가능토록 할 예정이다.

 

접종 대상에 맞춰 자체접종 및 방문접종을 하며, 사전 예약 시 미접종자는 별도 대상군으로 분류돼 당일 접종이 가능하다.

 

전남도 관계자는 “오미크론 확산 위기를 조기에 극복하도록 백신 접종에 동참해달라”며 “백신 접종은 현재 코로나를 차단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노바백스는 국내 기업이 원액부터 완제까지 생산한 백신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에 이어 3번째 국내에서 생산한 백신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01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