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2021년 두 기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난 11일 광주북부청소년경찰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경찰관 진로체험’이 있었다.
경찰관이란 어떤 직업인지, 경찰관이 무슨 일을 하는지, 경찰관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와 과학수사 체험, 자치법정 체험, 시뮬레이션 사격체험, 경찰장비 제복체험 등의 다양한 진로체험이 있었다.
참여 청소년 6학년 정○정은 “경찰관을 직접 만나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고, 경찰관이 하는 일들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경찰관이라는 직업에 대해 잘 알게 되었고 멋있는 직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이야기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 “업무협약을 인연으로 과학수사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경찰관 직업군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우”는 초등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체험활동, 자기개발, 진로체험, 역량강화, 특별지원, 생활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중 대상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다. (문의 : 062-710-0926)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0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