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소외계층 유·청소년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 시행 - 1인당 연간 최대 85만원 지원, 2월 11일까지 추가 모집
  • 기사등록 2022-02-08 14:03:0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저소득층의 유·청소년에 대한 스포츠 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2년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저소득층의 유·청소년에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을 시행하는 고흥군(사진/고흥군 제공)

이 사업은 소득에 관계없이 평등한 스포츠 참여로 건강증진과 사회통합을 도모하기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난 1월 28일까지 1차 모집을 완료하고, 사각지대 없는 스포츠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2월 11일까지 추가 모집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만5세부터 18세까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 계층, 법정 한부모 보호가구, 경찰청 추천 학교·가정·성폭력 등 범죄피해 가정 유·청소년으로, 수혜자 확정 후 온·오프라인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1인당 월 8만 5천원, 최대 10개월까지 지원받게 되며 연간 최대지원액은 85만원이다.

볼링경기 광경(사진/강계주 자료)

이용 가능한 스포츠 종목은 태권도, 볼링, 검도, 수영, 택견 5개 종목이며, 관내 19개 시설을 통해 2월부터 사업을 시행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신청하지 못한 관내 소외계층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2월 11일까지 추가신청을 받을 계획”이라며, “스포츠체험 기회를 통해 소외계층의 건강과 심신단련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98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송하교회 성도들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