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 역량 강화 교육 추진 - 창업 실무, 시장 분석, 마케팅 교육 등 진행, 수료생에게 혜택 제공
  • 기사등록 2022-02-04 14:17: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완도군에서는 창의적인 사업 아이템을 가진 예비 청년 창업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창업 환경을 조성을 위해 청년 창업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한다.


교육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강사가 투입되어 사업 계획서 작성 요령기업가 정신창업 실무시장 분석창업 마케팅지적재산권, SNS 마케팅 등 창업 기본·실무 교육역량 강화 교육 등이 진행된다.


교육생은 신청일 기준 완도군에 주소를 둔 19~49세 (예비창업자 15명 내외를 모집한다.


교육은 2월 21일부터 25일까지 완도청년센터 완생에서 진행하며도서 지역 청년들을 위해 비대면 교육도 병행한다.


군은 교육 수료생에게 2022년 청년 창업 공간 조성(리모델링지원 사업 신청 자격을 부여하고청년 정책 관련된 사업을 추진 시 가점 부여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2월 16일까지이며완도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작성하여 방문 및 우편온라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들 스스로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내고 마음껏 뜻을 펼쳐 볼 수 있길 바란다면서 교육뿐만 아니라 청년 창업 자금 지원사업과 컨설팅 등 든든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는 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 여성가족과 인구정책팀(550-5277)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96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