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달인 비대면 강좌[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시 동구(청장 임택)는 생활의 달인을 발굴해 달인의 노하우를 지역민들에게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전수하고 배워볼 수 있는 ‘동구 생활의 달인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생활달인 프로그램은 우리 주변의 달인이 강사가 돼 본인들의 특화된 기법과 기술을 지역민에게 재능 나눔하고 평생학습을 통해 학습 공동체 형성 및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동구만의 특화 프로그램이다.
동구는 지난 8~9월 동구평생학습관에서 생활달인 프로그램을 진행한 데 이어 동구 유튜브로 비대면 생활달인 강좌 영상을 게시·공유하고 이번에 사례집을 제작, 주민들에게 배포해 코로나 상황 속 맞춤형 비대면 평생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책자에는 ▲동구평생학습관 소개 ▲동구 생활달인 소개 ▲달인만의 노하우 ▲동구 생활달인의 유튜브 강좌 동영상 소개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동영상은 광주 동구청 유튜브로 시청할 수 있다.
임 청장은 “코로나일상시대에 발맞춰 비대면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달인의 비법과 노하우를 전수받아 보시기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동구는 다양한 평생학습 강좌를 마련하고 주민들에게 양질의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