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 전국 최상위권 입증 - 사업기반·정보지원 체계 구축 운영,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등 높은 평가 …
  • 기사등록 2022-01-04 12:46: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 89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전국 최초로 건립한 고흥귀농귀촌행복학교

이번 성과평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귀농귀촌 유치지원 사업 운영 성과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효율적 사업추진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고흥군은 사업기반 구축, 정보지원 체계 구축운영,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차별화된 사업성과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고흥군은 민선7기 들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인구정책과를 신설하고, 지자체가 직접 운영하는 ‘귀농귀촌 행복학교’를 개소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내사랑 고흥기금 100억원 조성을 목표로 90억원을 조성해 귀향청년 정착장려금과 주택수리비 지원, 가업승계 청년지원, 청년도전 프로젝트 등 도시민 유치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개발 추진하고 있다. 


고흥군은 2022년에도 귀농산어촌 인구를 유입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현재는 2022 귀어창업과 주택구입융자 사업 신청을 접수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귀농귀촌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다양한 시책을 꾸준히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76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