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기초생활보장 우수 지자체 선정 - 수급자 발굴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 노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 기사등록 2021-12-27 10:09: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완도군이 ‘2021년도 기초생활보장 분야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에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및 포상금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에서 기초생활보장 분야 지자체 합동 평가 결과와 제도 운영 및 업무 협조 노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실시됐다.


완도군은 신규 수급자 발굴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 노력지방생활보장위원회 운영 실적부양 의무자 기준 폐지에 따른 보호 실적적정 급여 관리 실적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집행 실적긴급 복지 지원 집행 실적 및 생계 급여 국고보조금 예산 집행 실적 등이 주요 평가 지표에서 고루 높은 등급을 받았다.


완도군 주민복지과 통합조사팀은 복지 대상자에 대한 정기적인 확인 조사를 신속하게 추진해 복지 재정 건전화에 기여했으며지방생활보장위원회를 통해 취약계층 우선 보장 가구의 복지 체감도를 크게 향상 시켰다.


아울러 맞춤형 급여 신규 수급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등 어려움에 처한 복지 대상자 구제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생계급여를 238가구가 신청올해는 1,567가구가 신청하여 작년 대비 신청 실적이 658%가 증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완도군 본청과 12개 읍면 맞춤형복지팀이 혼연일체가 되어 추진한 복지행정이 전국 단위 평가에서 인정받아 더욱 의미가 깊다면서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지원하는 등 기초생활보장사업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71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