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성수 도의원, 장성 국립심뇌혈관센터 사업비 2022년 본예산 편성 ‘환영’ - 토지매입비 23억, 공사비 5억 총 28억 편성
  • 기사등록 2021-12-03 17:41: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남도의회 유성수 의원(더불어민주당·장성1)이 국립심뇌혈관센터 건립 예산 28억 원이 편성된 2022년 정부예산안을 적극 환영했다.

 

유성수 의원은 “질병관리청은 올해 편성된 국립심뇌혈관센터 사업비 44억 전액을 불용처리하려고 했으며 내년 본예산에는 관련 예산을 1원도 편성하려 하지 않았다”며 질병관리청의 사업추진 의도에 의문을 드러냈다.

 

이어, “이 같은 질병관리청의 행태에 온 장성군민이 모여 궐기대회를 열었고 이에 전남도의회는 물론 인근 광주광역시에서도 조속히 사업을 추진하라는 성명서와 입장문을 발표하면서 내년 본예산에 부지매입비 23억과 공사비 5억이 편성됐다.”고 설명했다.

 

유성수 의원은 “이는 지역 발전을 위해 일어선 장성군민, 그리고 190만 전남도민과 145만 광주시민이 뜻을 보태며 모두가 하나로 뭉쳤기에 가능했다”며 “이번 예산편성을 위해 현장에서 밤낮없이 애쓴 장성군청 및 사회단체 관계자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다.

 

덧붙여, “이제는 정치권에서 노력할 때이다”며 “장성군민과 도민들이 힘겹게 살린 사업 추진의 불씨가 꺼지지 않도록 장성군, 전남도, 국회, 전남도의회가 함께 힘을 합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56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