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 오룡산 편백숲에서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 가져
  • 기사등록 2021-11-26 13:31: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은 지난 22일과 23일 오룡산 편백 조림지에서 주민, 공무원, 산림사업단 등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

이번 체험행사는 산림 내에 심은 나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보살피고 숲가꾸기 작업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산림의 가치와 고마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행사이며, 산림청에서도 매년 11월을 숲가꾸기 기간으로 정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행사 첫날인 22일에는 유아숲 1일 체험행사로 어린이 30여 명과 함께 숲속 황토 그림그리기를 실시했으며, 23일에는 2006년에 식재된 편백나무 등 600여 그루에 비료를 주는 행사를 운영했다.


어린이 숲속 황토 그림그리기

오룡산 편백숲은 어린이들이 평소 경험하기 쉽지 않은 숲의 편백향을 맡으며 친환경 무안황토 물감을 이용한 그림그리기 체험의 장으로서 군민들의 새로운 힐링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산 군수는 “이번 행사가 숲이 주는 혜택을 알고 숲을 보존하고 가꾸는 필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일깨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무안군 산림을 울창하고 건강한 숲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숲 조성과 관련된 재정지원 일자리 창출사업도 적극 실시함으로써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51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