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순회강사 연찬회 실시 - 학생지도 역량과 업무 이해도 향상 … 강사 간 상호 소통과 협력 기회 제공
  • 기사등록 2021-11-24 15:38:4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학교지원센터는 24일 고흥 커피사관학교에서 관내 초·중학교 방과후학교 강사 90여명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순회강사 연찬회’를 실시했다.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순회강사 연찬회’ 광경(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된 이번 연수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등의 학생지도 역량과 업무 이해도 향상, 강사 간 상호 소통과 협력의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됐다.


또한, 연수 후반에는 커피나무 생태견학과 바리스타 체험 기회를 제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강사들의 심신 회복과 치유의 기회를 제공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방과후학교 강사는 “학생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소통의 기술을 배울 수 있었으며, 강사들 간의 다양한 정보교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특히 커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쉼과 사색을 경험하며 힐링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위드 코로나에 따른 교육활동 운영의 정상화와 방과후학교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학교현장 지원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방과후학교 강사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49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