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회재 의원, 여수에서 사흘 간 의정보고회 개최 - 22일(수) 화정면을 시작으로 25일(토)까지 의정보고회 개최
  • 기사등록 2021-09-22 18:42: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김회재 의원(여수을·더불어민주당)은 22일(수)부터 25일(토)까지 제21대 국회에서 지난 1년 여간의 의정활동성과를 시민들에게 찾아가 보고하는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맹활약해 온 김회재 의원의 주요 활약상과 의정활동을 통해 이루어낸 지역 주요 사업 및 성과에 대해서 시민께 설명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이다.

 

의정보고회에서 김회재 의원은 여수의 숙원 사업이었던 ▲전라선 KTX 고속철도 사업 확정,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 ▲여수~남해 해저터널 사업 확정, ▲곧 운행이 시작될 것으로 기대되는 수서발 SRT 전라선 등을 주요 성과로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의 편의 증진과 여수의 백년대계를 준비하기 위한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 ▲기후위기 대응 선도도시 여수, 대통령 공약 추진(여수국가산업단지·국제적인 해양 관광 도시·수산업 메카) ▲여수 대학병원 유치, ▲여수세계박람회장 K-컬쳐 중심센터 조성, ▲애양원 여순 평화공원 조성, ▲섬진강유역환경청 설치, ▲여자만 세계자연문화유산 등재 추진, ▲석창성 복원 사업에 대한 의정활동 뿐 아니라, 여수항 개항 100주년을 기념해 여수의 미래를 그리며 추진하고자 하는 ▲여수 국제공항 승격, ▲국제/연안 크루즈항 건설, ▲여수 관통 고속도로 건설 등에 대한 비전을 시민께 보고할 예정이다.

 

이번 의정보고회에서는 그동안 시민들과 직접 만나 소통을 통한 의정활동 해왔던 김회재 의원의 앞으로의 각오 등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회재 의원은 “시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루어 낸 의정활동 성과를 상세히 보고 드리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의정활동 보고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어려움을 듣고 여수 시민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힘쓰며 남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회재 의원은 화정면, 화양면, 소라면, 율촌면, 쌍봉동, 둔덕동, 여천동, 시전동, 주삼동에서 의정보고회를 각각 개최할 예정이다. 

 

<의정보고회 일정 참고>

 

□ 22일(수)

화정면: 14시, 주민센터 3층

소라면: 16시, 주민센터 3층

□ 23일(목)

율촌면:14:30, 면사무소 2층

쌍봉동:16:30, 주민센터 4층

□ 24일(금)

둔덕동:16시, 주민센터 2층

□ 25일(토)

여천동:10시, 주민센터 3층

시전동:14시, 주민센터 3층

주삼동:16시, 주민센터

※ 장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6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