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도, 도민 고충해소 온라인 소통 호평 - -민원 해결 사례․도민제일주의 시책 소개 ‘민원 토커스’ 운영-
  • 기사등록 2021-06-22 16:30:2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라남도는 도민에게 다양한 민원 해결 사례와 도민 제일주의 민원 시책을 유튜브 라이브로 소개하는 ‘민원 토커스(talk-us)’를 지난 4월부터 운영, 선제적 민원서비스로 호평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민원 토커스(talk-us)’는 코로나19에 따른 시대 변화에 발맞춘 온택트형 홍보콘텐츠다. 시군 제작자가 지역 소식과 도정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기 위해 전남도가 운영하는 유튜브 프로그램 ‘더 라이브 블루크리포터22’ 프로그램 속 코너로 제작, 전남도 대표 유튜브 채널 ‘으뜸전남튜브’로 방영한다.


민원 해결 사례를 생생하게 전달하면서 도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과 제도, 민원이 많은 분야를 홍보해 민원 발생을 예방하고 있다.


앞으로 지역에서 도민이 겪는 고충과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있는 민원메신저의 활동 사항, 명예인권지킴이의 인권 존중 문화 확산 사례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계획이다.


지금까지 4차례에 걸쳐 임산부 친환경 꾸러미 지원사업, 신혼부부·다자녀가정 보금자리 지원사업과 관련한 민원을 해결하면서 개선한 내용을 홍보했다. 지난 9일 방송에선 도 권한 사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율촌산단 입주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한 사례가 도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3일에는 지난 2월 코로나19로 경제적 고충을 겪은 전세버스 운수종사자에게 지원한 재난지원금과 관련, 민원 해결 과정에서 정부 지원을 이끈 사례와 대중교통 이용 시 준수해야 할 방역지침에 관한 내용을 방영한다.


김재성 전남도 도민행복소통실장은 “민원 토커스는 유사 민원 발생을 예방하고 도민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며 “도민 중심의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49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