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산림조합, 관내 청해어린이집 원아 35명과 ‘내나무 갖기행사’
  • 기사등록 2021-06-11 19:54:5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완도군산림조합(조합장 박진옥) 임직원은 관내 청해 어린이집 원아 35명과 함께 산림조합에서 운영하는 양묘장내에서 ‘내나무 갖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완연한 봄이 시작되며 거리마다 봄꽃 가득한 아름다운 풍경이 시작되는 시기를 맞이해, 완도군 산림조합에서는 ‘내나무 갖기 행사’를 추진하였다. 


미세플라스틱 문제 및 탄소중립 사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현재, 쓰고 남은 폐플라스틱을 이용해 화분을 만들고, 내나무를 가져 정서 함양 및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첫 걸음을 뗐다. 

  

이 행사의 시작은 오전 10시부터 약 1시간정도 진행되었으며 궂은 날씨에도 원아 35명 및 학부모 10명의 분들이 찾아와주었다. 


완도에서 자생하는 대표적인 난대수종인 다정큼나무,동백나무,황칠나무,완도호랑가시나무 등 2019년에 파종된 묘목을 아낌없이 제공하여 식재 체험을 직접 진행하였다. 

  

이날 심은 나무는 각자 가지고 돌아가 정성을 다해 키울것이며 우리나라의 밝은 미래를 책임지겠다는 약속을 하였다. 

  

완도군산림조합(조합장 박진옥)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지는 아이들에게 ‘내나무 갖기 행사’는 매우 뜻깊었다고 생각한다. 나무심기는 기후변화에 대응한 탄소 흡수원 확충의 첫 걸음임은 물론, 우리 생활 속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아이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책에서 배울수 없는 좋은 현장체험학습이 되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하였으며 “아이들이 앞장서서 ‘내나무 심기행사’를 하는만큼 앞으로도 자연을 사랑하고 보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약속하였다.나아가 완도군민 모두가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에 동참해주면 너무나도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42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