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용호 도의원, 농어촌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독려
  • 기사등록 2021-06-10 10:39: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김용호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진2)이 지난 3일 제353회 정례회 상임위 추경예산 심의에서 에너지산업국에 전남지역의 농어촌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독려했다.

 

농산어촌 등 소외지역에 산다는 이유로 공공재인 도시가스 혜택을 받고 있지 못한 상황에서 LPG 소형탱크 보급 사업은 여러 측면으로 농어민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발언했다.  

 

또한 김용호 의원은 재원부담률에서 시군비 부담이 40%나 된다며 어려운 시군의 재정형편을 고려할 때 과중하다고 지적하며 국비확보 활성화를 통해 주민과 재정이 어려운 시군의 부담이 줄어들 수 있도록 전남도의 각별한 노력이 요구된다고 밝혔다.   

 

그동안 도민의 삶을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 발 벗고 나섰던 김용호 의원은 연료비를 아끼느라 전기장판으로 지내는 분들을 볼 때 안타까움을 금할 길이 없었다며, 도시가스 공급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기를 바란다며 거듭 강조했다. 

 

김용호 도의원은 지난 1월 도시가스 혜택을 받지 못하는 농어촌 주민의 생활 편의와 연료비 절감 등으로 현실적인 에너지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전라남도 농어촌 액화석유가스 공급시설 지원 조례」를 발의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41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하얀 눈으로 덮인 담양 관방제림과 메타세쿼이아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