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롯데유통사업본부 ‘Re-Storing캠페인’으로 나눔과 상생 실현
  • 기사등록 2021-05-26 17:40: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롯데유통사업본부는 롯데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중장기 비전을 소상공인들과 공유하고 생활 속 자연스러운 ESG실천을 끌어내기 위해 Re-Storing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다.

 

ESG경영을 배재한 체 그 어떤 것도 성과를 내기 어려운 세상이 되었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친환경(E), 사회적 책임(S), 지배구조 개선(G)은 필수라는 것이 롯데유통사업본부(대표 김용기) 김용기 대표의 기조이다.

 

롯데유통사업본부 호남지사는 영세점을 운영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는 일환으로 매장 방문을 통한 리모델링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른바 영세점포 Re-Storing 캠페인’ 활동이다. 


인스토어 머천다이징 전문조직으로써 지난 38년간 쌓아온 매장관리 노하우와 진열 전문성을 소상공인과 나누고자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 

 

3월, 4월에 이어 이번에는 전남 장성군 소재의 한맥편의점(장성군 장성읍 역전로 165)을 선정하여 창고부터 매장까지 완벽한 리모델링을 지원했다. 


매대 청소 및 진열대 재배치, 창고 매고 및 제품 재진열, 유통기한 확인, 프라이스 카드 부착 등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한맥편의점 사장은 인근 병원을 찾는 고객들이 대부분이라 나가는 제품만 나가는 것이 현실이라, 매대 정리나 제품 진열에는 별로 신경을 쓰지 못했는데 이번에 롯데유통사업본부의 도움을 받아 창고와 매장이 아주 깨끗해졌다. 제품 별 진열 위치와 진열 방법도 자세하게 알려줘 마치 매장이 새로 오픈한 편의점처럼 깨끗해졌다라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31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