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롯데유통사업본부 ‘영세점포 Re-Storing 캠페인’ 소상공인 지원
  • 기사등록 2021-04-28 13:47:0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최근 경영의 화두가 되고 있는 ESG활동에 롯데그룹과 롯데유통사업본부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는 모양새다. 

 

ESG란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후 변화 위기부터 양극화과 빈부격차 등 여러가지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금융과 투자, 시장에서 일어나는 변화를 뜻한다.

 

롯데유통사업본부(대표 김용기)는 영세점을 운영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는 일환으로 매장 방문을 통한 리모델링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른바 영세점포 Re-Storing 캠페인’ 활동이다. 


인스토어 머천다이징 전문조직으로써 지난 38년간 쌓아온 매장관리 노하우와 진열 전문성을 소상공인과 나누고자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 

 

이에 롯데유통사업본부 호남지사에서도 4월 27일 전남 장성군 소재의 삼서마트(장성군 삼서면 해삼로 1105)를 선정하여 창고부터 매장까지 완벽한 리모델링을 지원했다. 


매대 청소 및 진열대 재배치, 창고 매고 및 제품 재진열, 유통기한 확인, 프라이스 카드 부착 등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삼서마트 사장은 손님들이 찾으니까라는 생각으로 이것저것 제품들을 많이 받아놓기는 했는데, 재고만 늘어 매장은 어지러워지고, 매출은 떨어지는 상황이 반복되어 고민"이 깊었다. 


뾰족한 수가 없어 그냥 방치하는 꼴이었는데 롯데유통사업본부의 도움을 받아 창고와 매장이 아주 깨끗해졌다. 제품 별 진열 위치와 방법도 세세하게 알려줘 마치 매장이 새로 오픈한 편의점처럼 깔끔해졌다라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12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