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정남진 편백숲 모노레일 설치사업" MOU 체결
  • 기사등록 2021-04-02 16:25:0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남 장흥군은 4월 2일 (주)에이엠티와 군 대표 관광지인 우드랜드 일원에 모노레일을 설치하는 투자협정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종순 장흥군수, 유상호 장흥군의회 의장, 김정태 (주)에이엠티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정남진 편백숲 모노레일 설치사업은 장흥군에서 추진되는 대규모 민간투자 사업으로, 2023년까지 134억원을 들여 우드랜드 입구에서부터 소금찜질방, 천문과학관을 경유, 억불산 정상에 이르는 2.8km 규모의 복선 모노레일과, 차량 15대, 전망대 등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민간투자자 (주)에이엠티는 2019년 장흥군 편백숲 우드랜드와 함께 한국관광공사에서 '한국 관광의 별'로 선정한 충북 단양군 만천하 스카이워크 테마파크에 올해 3월 모노레일 시설을 준공한 실적이 있는 중견기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2개소의 '관광의 별'에 모노레일 설치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억불산의 수려한 경관에도 불구하고 가파르고 험준한 지형 때문에 관광약자의 접근이 어려웠으나, 이번 사업을 통해 관광약자를 위한 새로운 복지관광수단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흥군은 "정남진 편백숲 모노레일 설치사업은 최근 제정된 관광약자 지원 조례와 더불어 군의 발전전략인 4시티의 '노인 공경․아동 친화 도시'의 일환이며, 우리군 대표 관광지인 편백숲 우드랜드가 제2의 도약을 맞이할 출발점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95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