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암 예방의 날 맞이 홍보 추진
  • 기사등록 2021-03-20 19:17:0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담양군이 올해 암 예방의 날(3. 21)을 맞이해 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예방⸱치료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홍보를 이달 말까지 추진한다.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라 대면 캠페인 진행이 어려워 유동인구가 많은 관공서 내⸱외부에 현수막과 배너를 설치해 지역주민에게 암 예방의 날에 대해 알리고, 암 예방에 대한 인식도를 높이고자 한다.

 

군은 12개의 읍⸱면 게시대, 보건소 및 보건지소 내부에 현수막과 배너를 설치해 지역주민에게 암 예방의 날을 알리고 암 예방 수칙에 대해 적극 홍보 중이다.

 

암 예방을 위한 열 가지 수칙은 ①금연 ②탄 음식과 짠 음식 금지 ③30분 이상 운동 ④예방접종 ⑤균형 잡힌 식사 ⑥금주 ⑦체중유지 ⑧안전한 성생활 ⑨작업장 안전수칙 지키기 ⑩조기검진 받기 이다.

 

군 관계자는 “암의 조기발견과 조기치료를 위해 2년마다 국가 암 검진을 받아야 하고, 국가 암 검진을 받아야 암 진단 시 의료비 지원이 가능하니 대상자는 국가 암 검진을 꼭 받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국가 암 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로, 작년 미수검자는 올해 상반기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신청하여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주민건강정책과(061-380-399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86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