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국립청소년우주센터(원장 이상훈, 이하 우주센터)는 3월 18일부터 19일까지 ‘교육의 디지털화: 대면, 비대면의 융합’을 주제로 한 ‘제17회 NYSC 우주과학 포럼’을 개최한다.
우주센터에서는 2010년 개원 이래 청소년 활동과 우주과학을 주제로, 청소년의 균형 발달을 위한 체험활동과 우주과학 활동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새롭게 개발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우주과학 포럼을 개최해 왔다.
이번 2021년 제17회 NYSC 우주과학포럼에서는 교육의 디지털화: 대면, 비대면의 융합을 주제로 토론해보고,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청소년 체험 기관의 프로그램 대응 현황을 공유하게 되는데 4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1세션: “NYSC 우주과학 연구발표”, 2세션: “국립청소년시설 디지털 활동 현황”, 3세션: “주제 발표: 교육의 디지털화”, 4세션: “기관별 디지털 활동 현황”으로 진행된다.
이상훈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원장은 “이번 우주과학포럼을 통해, 청소년 체험기관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나아가야하는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대면, 비대면의 융합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Youtube(생방송)와 ZOOM(화상회의)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포럼에는 maimouse@kywa.or.kr로 연락하면 직접 화상회의에 참석할 수도 있다. 참가 방법 및 세부내용은 국립청소년우주센터 홈페이지(https://nysc.kywa.or.kr/organ/notice_detail.jsp?no=28975)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8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