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문성 도의원, 2021 지방자치대상 의정부문 대상 수상
  • 기사등록 2021-03-12 17:46: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강문성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2)이 지난 12일 ‘2021 지방자치대상’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광주지방자치정책연구원과 cnn21방송사가 공동 주관한 ‘2021 지방자치대상’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의정활동에 두각을 나타낸 광역·기초의원 등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성과자료, 지역 주민여론, 언론보도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강문성 의원은 「2022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 지원 조례안」 등 11건의 조례를 대표 발의하였고, 277건의 조례를 공동 발의하는 등 꾸준한 입법활동으로 제도개선에 대한 노력과 더불어 지역균형발전과 청년인구 유출 방지를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사회적 약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하여 꾸준히 복지시설 방문과 아동시설의 용돈 인상 등 우리 사회에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히 신경 쓰는 한편 위기에 처한 지역대학을 위해 정부와 전남도에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등 다방면으로 도정발전을 위해 앞장서 일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후반기에는 전남도의 경제와 관광·문화·체육 업무를 담당하는 경제관광문화위원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효과적인 정책제언으로 도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 도 출연기관과 지역대학 간의 협약체결 제안 등 전남과 여수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문성 의원은 “2021 지방자치대상 수상은 전남도민과 여수시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하라는 뜻으로 여기고 향후 지역주민의 말에 항상 귀 기울여 들으며 발로 뛰는 일꾼으로써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81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