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동구 산수동, 두암 제2근린공원 주민 참여 친환경공원 정비 - 전 과정에 주민의견 적극 반영, 상반기 준공 목표
  • 기사등록 2021-03-02 19:19:38
기사수정

두암제2근린공원 정비[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시 동구(청장 임택)는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산수동 두암 제2근린공원 정비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산수동에 위치한 두암 제2근린공원은 총면적 1,000㎡규모로 두암2택지개발사업 당시 준공돼 조성한 지 30년이 넘었다. 따라서 공원 시설물이 낡고 시대에 맞지 않는 디자인으로 이용 불편, 안전사고 우려 등 공원 전반에 대한 시설개선이 꾸준히 요구돼왔다.

 

따라서 구는 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해 노후 시설물 교체, 수목 및 초화 보식 등 안전하고 사계절 꽃이 피는 녹색쉼터로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사업은 그동안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요구해 왔던 ▲공원 내 산책로 정비 ▲수목 및 초화류 보식 ▲배수시설 정비 등 인근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디자인 설계·시공부터 공사까지 전 과정에 적극 반영해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동구는 주민설명회 및 지역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3월까지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상반기 내에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주민생활권과 가깝게 위치한 근린공원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 녹색공원으로 조성해 나갈 것”이라면서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모두가 만족하는 공간으로 재탄생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74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