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VR콘서트로 지친 마음 위로한 코로나19 의료인 - ‘2021 VENTA X VR/XR 콘서트’ 성료!
  • 기사등록 2021-01-31 15:02: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VR 스튜디오 ‘벤타브이알이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함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5G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 사업’ 지원을 받아 제작한 ‘2021 VENTA X VR/XR CONCERT’가 지난 29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2021 VENTA X VR/XR CONCERT’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언택트 공연의 새로운 형태를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VR 콘서트는 관람객이 집회사학교차 안 등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직접 현장에 있는 듯한 생동감 가득한 공연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예술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키워드다.

 

공연은 코로나19 최전방에서 활약하는 간호사소방관 등 전문 의료진 60여명과 문화 예술계 관계자 등을 초청현실을 벗어나 즐기는 나만의 쉼을 콘셉트로 진행됐다관람객은 동반 1인과 함께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 마련된 객실에서 1박 투숙하며 객실에 준비된 VR 기기를 이용해 언택트로 VR/XR 콘서트를 관람했다


주최측은 호텔 투숙객 외에도 2인이 추가로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해 다른 곳에서도 VR 콘서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또한 ‘VENTA X’ (안드로이드 전용/아이폰용 출시 예정)LG U+ VR , LG U+ 모바일 TV를 통해서도 공연을 즐겼다.

 

이번 콘서트에는 걸그룹 에이프릴과 장범준이 출연해 대표곡을 선보였다에이프릴은 직접 만나지는 못하지만 가까운 곳에서 지켜보고 있다고 생각하니 떨린다며 언택트 콘서트에 대한 감상을 전했다장범준 역시 직접 만날 수 없는 아쉬움을 달래는 VR콘서트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연 관계자는 지난 22일 진행된 펀치의 VR 콘서트에 이어 이번 공연까지 성공적으로 진행돼 공연예술계에 새로운 키워드를 제시할 수 있었다, “안전하면서도 생동감 넘치게 즐기는 언택트 VR콘서트가 코로나19로 지친 전문 의료진에게도 위안과 희망을 전달했길 바란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55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