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재천 기자]진도경찰서(서장 정성록)는 29일 관내 금융기관을 방문해 지난 22일 발생한 보이스피싱 현장에서 즉각 대처하여 고객의 소중한 돈을 지켜낸 직원 A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보상금을 전달하였다.
A씨는 지난 22일 은행 업무를 보던 중 저금리 캐피탈 대출업체를 사칭한 보이스피싱범에게 현혹된 피해자가 2,000만원 상당의 현금을 인출하려 하자 보이스피싱 예방 매뉴얼에 따라 인출 사유를 묻고, 피해자가 대환대출 사기 방법에 속고 있다는 것을 알아내고 경찰에 신고해 피해를 예방했다.
이와 관련, 진도경찰서장은 “금융기관 측의 평소 보이스피싱 예방에 대한 사전교육과 직원들의 관심이 시민의 소중한 재산을 지켜냈다.”며 직원A씨에게 감사를 표했다.
또한, 시민들에게 저금리로 대출해준다며 현금 전달이나 입금을 요구할 경우 보이스피싱이므로 절대 이에 응하지 말고, 경찰(☏112)이나 금융감독원(☏1332)으로 문의할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