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원예특작분야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 29일까지 접수...특화작물 육성, 인프라 구축, 생산장비 지원 -
  • 기사등록 2021-01-15 16:14: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과수 농가들의 생산기반 조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29일까지 원예특작분야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원예특작분야 지원사업은 원예작물분야특화작물육성사업, 원예작물인프라구축사업, 고품질과수생산장비지원사업 등 9개 사업으로 사업비는 21억 600만원이다.


원예특작분야 특화작물육성사업은 고소득 창출이 기대되는 품목을 선정하여 집중 육성하는 사업으로 2019년부터 미니밤호박, 목이버섯, 멜론 등을 지원하였다. 



원예작물인프라구축사업은 주로 단동하우스만 지원해오다 올해부터는 2중하우스, 양액시설, 토경관비시설, 연동·광폭하우스로 대상을 확대하여 농가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했다.


또한 고품질 과수생산장비 지원사업은 과수 고소작업차만 지원해오다 올해 과수 생산에 필요한 장비로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신청대상자는 농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원예특용작물 재배 농업인이나 농업법인이다. 각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사업 신청시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증빙서류를 구비하여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지역 특색에 맞는 고소득사업을 발굴하여 경영비 절감과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며“관내 농가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46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