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전남도 주관 일자리 창출·투자 유치 2개 분야 수상
  • 기사등록 2020-12-23 10:56: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이 전라남도에서 주관하는 종합평가에서 일자리 창출과 투자 유치 2개 분야 수상의 성과를 거뒀다.

 

지난 22일 전남도청 왕인실에서 열린 ‘2020년 전라남도 일자리·투자 유치 한마당 행사’에서 장흥군은 투자 유치 최우수상과 일자리 창출 장려상을 수상하여 기관 표창과 함께 1천7백만 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올 한해 코로나19로 인한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일자리 창출과 경제 분야에서 굵직한 성과들을 내며 수상한 것은 의미가 남다르다는 평가다.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는 현재 47%의 분양률을 달성해 50% 분양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올해에는 11개 기업이 착공하였으며, 6개 기업이 공장 건설을 완료하고 가동을 시작해 지역 경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장흥에 입주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어 군은 내년 2월에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의 분양률이 50%를 넘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고용 부문에서는 공공일자리사업과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19억 원)을 통해 1,085명의 고용 창출을 이뤄 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국가 전체가 심각한 경제 위기를 겪고 있는 어려운 조건에도 불구하고, 군민들께서 힘을 모아 주셔서 주요 지역 경쟁력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올린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32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