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교육감상 김O연(18), 광주시의회의장상 신O율(18), 광주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상 오O아(18), 황O희(19) 청소년은 각각 수상과 문화상품권 부상을 받는다.
2017년부터 진행된 「학교 밖 도전기」는 자신의 발전을 위해 한 해 동안 스스로 노력하며 주도적인 삶을 그려나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도전의식을 일깨워주고자 광주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기획한 공모전이다.
김O연(18) 청소년은 ‘글을 쓰고 나서 보니 학교 밖 청소년센터라는 곳이 저에게 많은 영향을 주었고, 저 또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고, 다른 수상자 신O율(18) 청소년은 ‘올해는 코로나도 그렇고 많이 다사다난했던 일년이었는데 마지막을 이렇게 마무리하게 되어 뿌듯하고 감사합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산구꿈드림 하영자 센터장은 “2020년은 모두에게 힘든 해였지만,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이겨내고 성장하며 자신의 건강한 미래를 설계해 나가는 모습이 대견하고, 센터에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힘껏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산구꿈드림은 여성가족부가 전국에 시행하는 학교밖 청소년 사업으로 2015년부터 광산구청이 (사)인재육성아카데미(대표: 강행옥)에 위탁 운영하고 있다.
광산구꿈드림은 다양한 계기로 학업을 중단 또는 유예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성공적으로 자신의 발달 과업을 완성해나갈 수 있도록 학업 복귀 및 자립을 위한 다양한 경로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