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K-방역 수출 선도기업 ‘㈜케이에스’와 투자MOU - 국내 최초 코로나 검체 수송키트 미국FDA 승인 수출
  • 기사등록 2020-11-26 16:53: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가 코로나 진단키트 등 K-방역 물품 수출 선도기업과 1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협약을 체결해 주목된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최근(20일) 노안면 농공단지 소재 의료용품 제조업체인 ㈜케이에스(대표이사 신지현)와 투자유치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케이에스는 진단용 의료기기, 진단시약 등의 품목을 연구·개발·제조·수출하는 기업이다.

 

지난 2009년 경기도 고양시(일산)에서 설립됐으며 지난 2012년 나주시 노안농공단지 나주공장(지점) 건립을 계기로 2017년 나주로 본사를 이전해왔다.

 

특히 올해 코로나19 발발 이후 국내 최초로 코로나 검체 수송키트를 미국FDA의 승인을 통해 수출한 K-방역물품 선도 기업으로 꼽힌다.

 

(주)케이에스는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2022년 10월까지 나주시 다시면 신석리 소재 1만㎡부지에 총 100억원 규모 제조공장, 연구소, 저장창고 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지현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협약을 계기로 본사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이전을 추진해 다시면 일대를 지역 바이오산업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인력채용, 지역생산품구매 등에 적극 참여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협약 체결 소감을 밝혔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코로나19 펜데믹 가운데 전 세계적으로 K-방역 물품의 우수성을 입증해낸 ㈜케이에스와의 투자 협약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기업의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15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